대머리의 세상

골다공증 주사 부작용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골다공증 주사 부작용

케쵸툐 2019. 9. 20. 07:17

골다공증 주사 부작용 있다는 말을 듣고 아주 놀랐습니다. 사실 골다공증이란것이 딱 이렇다하는 증상이 바로 눈에 보이지 않고 단지 골밀도의 감소를 나타내는 것이라 나이가 이미 많이 드신분들이 골밀도 검사 방법을 통해 하는게 아닌이상 본인도 걸렸다고 생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주사를 통해서 해결할수 있는걸 모르는 경우도 많고 여기에 부작용이 있다는걸 저처럼 모를수도 있겠습니다. 골다공증 주사 3개월마다 맞는게 있는데 이게 부작용이 좀 있다고 하네요.


골다공증 주사 부작용


기간을 잡고 꾸준히 주사를 맞아줘야 뼈의 밀도가 높아져서 골절도 안생기고 튼튼한 뼈를 갖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기간을 잡고 꾸준히 장기간으로 맞게되면 오히려 단점이 많다고 합니다. 사실 이 주사는 뼈에 들어오는 칼슘같은 영양소가 나가지 못하도록 막는 것인데요. 이게 왜 안좋냐면 만약에 임플란트나 발치를 하게 될 경우에 칼슘이 약성분으로 인해서 막혀버리기 때문에 괴사가 진행될수 있다고 합니다. 턱뼈가 제일 위험한데 수술을 하고나서 아무는 시간도 오래걸린다고 합니다.




골밀도 높이는 방법


골다공증 증상이 골밀도가 정상수치보다 낮은 -2.5 이하로 내려가는것인데요. 그래서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칼슘과 인을 많이 섭취해줘야 합니다. 주사를 맞는게 무섭다면 먹는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부족한 양분을 몸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뼈에 좋은게 비타민D 영양제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밖에서 체육시간도 가지고해서 햇빛을 못보는 사람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이젠 자택근무도 많아지고 편의점 문화도 발달해서 비타민D 부족도 많아져 골다공증이 더 만연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들 좋은 영양제 선택하시고 건강한 몸을 갖추어서 오래오래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