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의 세상

공황장애 초기증상 극복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공황장애 초기증상 극복방법

케쵸툐 2020. 4. 22. 04:18

공황장애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증상조차도 심리적인것이 원인이 될 때에도 신체적으로 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공황장애가 아니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황발작이 생기게 되면 심장이 엄청빨리 뛰게 되면서 마치 자신이 곧 죽는것은 아닐까 하는 착각이 들게 되며 손에 땀이나고 긴장이 고조된다고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긴다면 금방 사라지는것이 보통이지만 이것이 습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면 일상생활이 아주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불안장애 초기증상은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갑자기 찾아오는데요. 가장 위험한 경우가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을 경우 입니다. 갑자기 발작이 일어나게 되면 이성을 잃어버리고 운전대를 제대로 잡을 수 없게 되는데요. 초기 증상으로는 위험해질것 같다는 불안감이 생기고 발한이나 떨림이 생기게 됩니다. 심한 사람에게는 구역질도 생기며 현기증이 나고 기절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몇번 반복해서 나타난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


반복적인 공황장애 발생시에 방치해두면 더욱 증상이 심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해서 더이상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하는데요. 아주 심할경우에는 약물치료를 통해 항우울제를 처방받는 경우도 있지만 긴장이나 잘못된 행동을 자연스럽게 고칠 수 있도록 인지행동치료를 권하는 때가 많습니다. 전문가의 치료와 함께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잘못을 본인이 되돌아본다면 자연스럽게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