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의 세상

생리 덩어리혈 피 과다인 이유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생리 덩어리혈 피 과다인 이유

케쵸툐 2019. 6. 27. 19:12

생리를 하는 여성들이 흔히 걱정하는 문제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청소년기 이후로 한달에 한번씩 많게는 일주일까지 우리의 몸에서 떨어지지를 못하는 생리. 그리고 폐경이 되는 중년이 될때까지는 계속해서 생리대를 항상 생각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디에 여행을 가서도 편히 쉬지 못하고 스케쥴표를 들고다니면서 생각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이죠. 그러다가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할때는 스트레스도 극한에 달할때까지 받게 되고 피가 과다하게 나올때나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를 찾기 힘들때는 너무 힘들답니다.


생리 덩어리혈 증상


그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것이 피가 나올때 덩어리져서 나오는 것인데요. 뭉쳐서 나올때에는 검사를 해봐도 이상이 없다고 결과가 있어도 아주 무서운 것이 사실입니다. 심지어 집에 있는데 검사도 하지 않은 상태라면 꽤나 불안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병원에 가보시면 되겠는데요. 증상의 원인은 검사를 해보아야 알겠지만 자궁선근종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무도 알아내지 못했지만 이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이미 개발되어 있는 상태인지라 산부인과에 가시면 고쳐준답니다.


피 많이나오는 원인


생리할때 피가 많이 나온다면 빈혈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을 할수도 있는데요. 당연히 생리로 인해서 빈혈이 올수가 있는데 왜냐하면 그것도 결국에는 우리 몸에 있는 혈액의 일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선근증으로 인해서도 발생하게 되는데 자궁이 확장하게 되면서 일시적으로 생리 양이 평소보다 많아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렇게 크게 걱정할 문제는 아니고 유전적으로 발생할수도 있으며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호르몬의 불균형과 평소에 받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