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의 세상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 음성 검사결과 해석 본문

카테고리 없음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 음성 검사결과 해석

케쵸툐 2019. 8. 25. 02:58

자궁경부암 검사는와 예방접종에 대한 유행이 확산되고 있는 건강한 움직임이 대한민국에도 퍼지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년에 몇십만명이나 되는 여성들이 예방이 가능함에도 병에 걸려서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전세계적인 움직임이 동반되어 여성에 대한 보호가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엔 질염때문에도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일이 잦아졌고 이게 부끄러운일이 아니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서 더욱 많은 20대 여성들이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반응성 세포변화 검사결과 해석


자궁경부암은 세포검사를 하는게 일반적인데요. 여기서 이상이 생겼다고 볼 수있는게 4가지가 있어서 여기에만 해당되지 않으면 큰 걱정은 덜어놓으셔도 되겠습니다. 네가지는 바로 ASCUS 와 LSIL 그리고 ASC-H와 HSIL 입니다. 그중에서도 HSIL이 높은 등급의 편평상피세포 이상입니다. 만약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면 3개월 후에 세포 재검사를 해보라는 권고를 받을때에도 있는데요. 보통 1기 이상으로 자궁경부암이 확대되었을 때에는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을때도 있고 CT나 MRI를 촬영해서 심할때에는 전이되었는지도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치료 방법


HPV 바이러스가 한번 감염이 된다면 치료하는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접촉이 단 한번만 있어도 50%이상으로 감염 확률이 높으므로 안전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염자의 면역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며 키스나 손같은걸 사용해서도 전염이 될수도 있는데요. 보통 암으로 활성화된다면 물리적으로 제거를 우선 한 이후에 방사선이나 항암약물을 사용하면서 치료하시면 됩니다. 암이 얼마나 크냐에 따라 다르지만 난소를 절제하거나 질을 제거할수도 있는데요. 요새는 국가검진에 포함이 되어있으므로 크게 암이 퍼지기 전에 예방접종을 꼭 받고 정기적으로 검사받으시면 좋겠습니다.

Comments